교통 및 입지 측면에서 카이트타워는 강남권에서도 우수한 위치에 있습니다. 선릉역(2호선·분당선)에서 도보 약 5분, 역삼역에서도 약간의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, 테헤란로 대로변 가시성과 접근성이 매우 양호합니다. 이 같은 입지는 임직원 출퇴근 편의뿐 아니라 내방객 유치 및 브랜드 가시성 확보에 유리합니다.
소유 및 운영 구조는 리츠를 통한 자산관리 형태로, 한국자산신탁이 포함된 리츠(KAIT 제3호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)가 주요 소유주입니다. 과거 매입 시점부터 국민연금 등 Institutional Investor들이 참여했으며, 자본 구조와 자금 조달 측면에서도 안정적 기반 위에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또한 리파이낸싱 사례가 있었던 바, 금융 투자자 관심이 높고 자산 가치 유지 및 개선을 위한 재무적 안정성도 확보된 자산입니다.
입주사 구성은 부동산 개발업체, 금융회사, 자산운용사 및 전문 서비스업 등이 중심이며, “엠디엠” 그룹 계열사들이 포함되어 있고, 한국자산신탁·한국자산캐피탈 등 부동산 금융 관련 기관들도 입주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. 공간 구성 면에서도 기둥이 적고 벽면 쪽 코어 배치로 내부가 넓고 레이아웃 구성 자유도가 높아 다양한 업종 및 면적 수요를 충족하기에 적절합니다.
내부 편의시설로는 일부 층 구내식당, 상업시설 인접 인프라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, 전반적인 건물 마감 및 관리상태가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 대형 사무실 또는 본사 사무공간, 다수 직원 또는 방문객을 수용해야 하는 조직에게 적합한 조건을 갖춘 건물입니다.
카이트타워는 교통 접근성, 가시성, 공간 효율성, 자산 안정성 등 여러 면에서 균형 잡힌 경쟁력을 지닌 오피스 빌딩입니다. 금융, 자산운용, 부동산 개발, 전문 서비스업(법률·컨설팅 등), IT 및 스타트업 기업 등 브랜드 이미지와 대외 신뢰를 중요시하는 기업에게 특히 매력적인 업무 공간이 될 것입니다.



페이스북
카카오톡